한국에서 살면 삼성페이를 사용해보았을 것이고 애플페이도 사용해 본 적 있을 것 입니다. 두 서비스의 차이에 대해 정리해보았다.

 

MST (삼성월렛)

결제가 가능한 모든 카드에는 카드 단말기에 카드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마그네틱 띠가 있습니다. MST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에는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부품이 있습니다. 이 부품을 이용하여 카드 단말기에 마그네틱 띠와 유사한 신호를 전달해서 결제되는 방식입니다.

 

NFC (삼성월렛 / 애플페이)

주파수를 이용하여 근거리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입니다. 이 결제방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카드 단말기도 NFC를 지원해야 합니다. 하지만 요즘은 편의점을 포함한 많은 가게와 음식점등에서 NFC를 지원하는 카드 단말기를 이용하고 있어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보안상 이점도 있는 NFC로 결제할 수 있는 가게와 음식점등이 많아질 것 입니다.

 

'it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전자기기에서 열이 나는 이유  (0) 2025.07.09
AOD(Always-On Display) 의 숨겨진 기술  (0) 2025.03.29
디스플레이(4) - Mini LED  (0) 2025.02.06
디스플레이(3) - QLED  (2) 2025.02.06
디스플레이(2) - OLED  (0) 2025.02.06

+ Recent posts